15일까지 호우 피해지역 주민 이동편의 지원
버스 1,475명, 택시 166명 이송, 침수차량 점검 247대 1차 무상지원
피해 주민 불편 사항 세심히 살펴 빠른 일상 회복 돕는다

경북 버스업계가 산사태 피해지역 무료버스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
경북 버스업계가 산사태 피해지역 무료버스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경상북도]

 

[한국농어촌방송=신성훈 기자] 경북도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북부지역 주민들의 일상회복을 돕고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편의 지원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피해지역의 주민들이 마을이장의 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자원봉사자 등이 개별 차량을 이용해 피해지역 방문 시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경북도는 이달 1일 부터 15일까지 15일간 경북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손재헌)의 지원을 받아 수해지역 주민 교통편의 지원을 확대 운영합니다.

집중호우 피해지역을 중심으로 물자수송과 침수피해 주민들의 임시주거시설 이동, 자원봉사자, 군인 등의 편의를 돕기 위해 승합차 3대를 운송 지원할 예정으로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조합은 지난달 22일 부터 31일까지 10일간 수해지역 주민을 위해 교통편의를 제공한 결과 버스 71회 1,475명, 택시 118회 166명을 이송했으며 침수피해차량 247대를 점검하는 등 무상 지원했습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주민 교통편의를 위해 지원해주신 경북버스운송사업조합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수해복구가 신속하게 이뤄져 지역민들이 빠른 일상 회복과 희망을 되찾기를 바란다”며, “집중호우 피해에 따른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살펴 지원방안을 추가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