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뷰티기업 6개사 공동관, ‘비엣뷰티&코스모뷰티 베트남’참가
경북 뷰티산업의 동남아 시장 진출 및 지배력 강화

‘2023 비엣뷰티 & 코스모뷰티 베트남’ 행사에 경북도내 기업이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경상북도]
‘2023 비엣뷰티 & 코스모뷰티 베트남’ 행사에 경북도내 기업이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경상북도]

 

[한국농어촌방송=신성훈 기자] 경북도는 뷰티산업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2023 비엣뷰티 & 코스모뷰티 베트남’에 참가해 총 63건 227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해 현지 기업과 5만 달러 구매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2023 비엣뷰티 & 코스모뷰티 베트남’은 14회 차를 맞이한 베트남 내 가장 주목받는 미용전시회로, 25개국 8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1만 여명의 참관객들이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경상북도 공동관은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뷰티산업 육성 지원 사업으로 화장품, 뷰티디바이스 등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해 도내 강소 뷰티기업인 ㈜지엘바이오텍, ㈜블레스드, ㈜메디웨이코리아, ㈜HLI, 박가분, ㈜레드99, 등 6개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경산에 소재한 레드99는 편백수와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크림 판매업체로 현장상담 진행 후, 베트남 AMOSE VINA사와 5만 달러의 MOU·구매의향서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성과를 보여준 레드99는 지난 2016년 대구대 창업보육센터에서 출발해 2019년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됐습니다.

중국 NMPA 화장품 위생허가, 베트남 및 말레이시아 화장품 인증을 획득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꾸준히 공략해 왔습니다.

한편, 지난달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도쿄에서 개최된 ‘2023 도쿄 헬스앤 뷰티’에도 경북도 6개사가 참가해 총 121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경산 소재 코즈모스는 일본 K-agency사와 일본 내 온라인 유통 MOU체결을 통해 야후재팬과 아마존재팬에 런칭을 준비 중이고, 네이처보타닉스는 CYNET사와 비타민파우더 에센스를 약 7천 달러 규모로 수출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경북 뷰티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의 물꼬를 터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으로 지역이 보유한 풍부한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수출중심의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뷰티산업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