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대표 프랜차이즈 박람회 인산인해...상담 성과 2649만 달러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전경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전경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61회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CFE, China Franchise Expo)’에 참가해 총 162회 상담, 2649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표 박람회로 매년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연 2회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세계 최대 소비도시인 상하이에서 개최돼 중국에서 가맹 사업을 하는 세계 각국의 외식·교육 프랜차이즈 브랜드 200여개 회사가 대거 참가했습니다.

공사는 코로나와 중국 봉쇄 등으로 약 3년 만에 본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국내 우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8개 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해 한국의 맛과 멋을 널리 알렸습니다.

특히, 현지인들이 열광하는 대표적인 K-외식 메뉴인 치킨을 비롯해 돈까스, 카페 브랜드 등 K-외식 프랜차이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국제 가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바이어 유치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한편, 한국관에 오픈형 공동주방을 조성해 참가업체들이 돌아가며 직접 한국의 인기 외식메뉴를 선보이도록 한 결과, 현장에서 바로 튀긴 한국의 치킨과 돈까스 향을 맡고 직접 맛보기 위해 몰려든 참관객들로 한국관 앞은 인산인해를 이뤘었습니다.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현장 상담 모습
중국 CFE 프랜차이즈 박람회 ‘한국관’ 현장 상담 모습

 

참가업체 P사 관계자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이번 박람회 참가는 중국 프랜차이즈 산업도 파악하고 바이어를 직접 만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발굴한 바이어들과 계속해서 상담을 이어가 중국 외식시장 개척에 박차를 다할 것”이라며 만족감을 전했습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최근 중국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으로 한국의 다양한 외식기업들이 다시금 중국 시장 확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외식 브랜드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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