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듀이카]
[동국대학교 듀이카]

 

[한국농어촌방송=오두환 기자] 9월은 모의고사, 수시 원서 접수 등 중요한 일정이 많아 고3 수험생들에게 유난히 바쁜 시즌입니다. 특히 9월 모의고사는 올해 수능 유형과 난이도를 미리 파악해 볼 수 있는 만큼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반적으로 수능 점수가 잘 나오는 졸업생의 유입을 고려했을 때 실제 수능 결과에서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9월 모의고사를 통해 종합적으로 판단한 후 수시와 정시를 접근하는 게 성공 전략”이라며 “고3 수험생들은 수시, 정시 이외에도 학사편입 제도를 통한 인서울을 공략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방안”이라고 전했습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산하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는 수시 원서 접수기간을 앞두고 4·5·6등급 고3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동국대 듀이카는 매년 200~300명, 누적 3,985명이 인서울 최상위권 대학을 포함한 대학교 학사편입 합격, 대학원 진학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듀이카는 100%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시 6회, 정시 3회와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해 4·5·6등급 고3 수험생들이 일찍이 원서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특히, 재학생들은 수업 이외에도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 독학사 합격 시 추가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균 2년 내외의 단기간 동안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듀이카는 학생들이 학사학위를 보다 효율적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무료특강을 비롯해 지도교수 1:1 컨설팅, 무료 편입영어교육, 합격자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국대 듀이카 입학 관계자는 “4~6등급 학생들은 오르지 않는 성적 때문에 인서울을 포기하고, 지방대나 전문대로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며 “일반적으로 학사편입은 지원 계열에 따라 편입영어 혹은 편입영어와 편입수학을 보게 되며, 4년제 대졸자만이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자가 상대적으로 적을 뿐만 아니라 합격 커트라인도 낮기 때문에 도전할 만하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 2023-2학기(2023년 9월 입학), 2024-1학기(2024년 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간과정에는 컴퓨터공학(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건강관리학(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영화영상제작, 연기) 전공이 있습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들,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경영학, 건강관리학, 심리학, 행정학 전공이 개설돼 있습니다.

2024년 1학기에는 전문학사과정으로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신설되며, 반려동물케어는 주간과 주말과정에, 애견미용은 주간과정에 운영됩니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