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언스 시스템 구축
롯데지주 포함 10개 계열사 'ISO 37301' 획득

[롯데지주]
[롯데지주]

[한국농어촌방송=홍채린 기자] 롯데지주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롯데지주는 15일 롯데월드타워 113층에서 ‘ISO 37301’ 취득 인증식을 진행했으며, 해당 인증식에는 박은재 롯데지주 준법경영실장,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으로, 규범준수경영 계획 수립과 실행, 유지관리 및 개선 등을 포함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구축 여부를 평가한 후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입니다. 

롯데지주는 지난 5월 박은재 준법경영실장을 규범준수 책임자로 선임한 후 규범준수경영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롯데지주는 모든 부서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통제 목표를 수립하는 등 ISO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을 구축 완료했습니다.

롯데지주는 체계에 따라 롯데 그룹 내 모든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이행할 수 있도록 컴플라이언스 의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납품업체와의 거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거래행위 근절 활동 및 그룹사 내부 감시 활동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롯데지주 외에도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케미칼을 비롯해 총 10개 계열사가 'ISO 37301'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지주는 더 많은 롯데 계열사들이 'ISO 37301'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롯데지주는 연 1회 계열사 컴플라이언스 담당자들을 모아 그룹 컴플라이언스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준법 포럼’을 개최하고 있으며,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업무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업무 가이드라인을 수립 배포하고 있습니다.

롯데지주 박은재 준법경영실장은 "규범준수경영은 단순 인증을 넘어, 고객과 파트너사와의 신뢰를 위한 약속"이라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