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시범아파트 위치도 [서울시]
여의도 시범아파트 위치도 [서울시]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1971년 지어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시범아파트가 최고 65층 2466세대 대규모 주택단지로 탈바꿈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4일 '제6차 도시계획위원회 신속통합기획 정비사업 등 수권분과위원회'를 열고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사업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시범아파트는 현재 27개 동 1584세대 규모이며 지난해 9월 신속통합기획이 완료됐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역점 사업인 신속통합기획은 민간이 주도하는 재개발·재건축 초기 단계부터 서울시가 개입해 신속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결정을 통해 해당 아파트는 용적률 399.99% 이하, 연도형 상가(도로를 따라 배치된 상가)와 지역주민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센터가 포함된 총 2466세대 아파트로 재건축됩니다. 최고 층수는 65층(200m 이하)으로 계획됐습니다.

또 한강과 가까운 이점을 살려 문화시설을 갖춘 수변 문화공원을 조성하고 원효대교 진입 램프와 차도로 인해 단절된 한강공원을 잇는 보행교를 신설합니다.

수변 구릉지의 지형적 경관 특성을 보호하면서 주변 상업·업무시설과 조화로운 스카이라인을 조성할 수 있게 고층 타워와 중·저층형 주거지 등 다양한 주동(건물)을 배치합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계획 결정으로 여의도 시범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