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메타버스가 GITEX에서 선 보일 MX Studio의 모습 [티맥스메타버스]
티맥스메타버스가 GITEX에서 선 보일 MX Studio의 모습 [티맥스메타버스]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티맥스메타버스'가 중동 최대 IT 박람회 'GITEX Expand North Star Dubai 2023'(GITEX·자이텍스)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슈퍼앱 기반의 3D 콘텐츠 스튜디오 'MX Studio'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1981년 시작돼 올해 43회를 맞이한 GITEX는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아랍에미레이트(UAE) 두바이에서 열립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전시 부스(Hall2 H2-E20)에서 MX Studio 시연에 나섭니다.

MX Studio는 개발지식 없이 누구나 쉽게 노코딩으로 3D 공간과 에셋을 창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기존 3D 컴퓨터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와 달리 전문 지식이 없이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필요 없는 웹기반 플랫폼으로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MX Studio, Where creativity comes to life'를 주제로 박람회 부스에서 현지 파트너사 및 벤더사들에게 사업 설명을 진행합니다.

또 중동 시장 공략을 위해 현지 헬스케어, 금융, 에듀, 커머스, 아트 등 각 분야 사업자 및 투자자와 상담도 할 계획입니다.

김민석 대표는 "공식 행사 시작 전부터 글로벌 파트너십을 갖출수 있는 곳들이 'MX Studio' 기술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화웨이 테크놀로지, 오토데스크를 비롯해 글로벌 바이어, 벤처캐피탈, 다양한 테크 기업 등 30여 개의 기업과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이번 GITEX 참여를 계기로 'MX Studio'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동시장 공략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27년의 전통을 보유한 IT전문기업 티맥스그룹의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게임 엔진과 3D 제작 스튜디오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핀테크, 커머스 등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사용자들이 직접 창조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