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준석 전 대표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준석 전 대표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제명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안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준석을 내보내기 위해 자발적인 서명운동에 동참해주신 1만6036명의 국민과 함께 당 윤리위원회에 이준석 제명 징계를 요청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의원은 "이번 선거 이후 당의 혁신과제 1호는 당을 망치는 사람을 뽑아내고 좋은 분들을 모셔와 확장 정치를 해야한다"며 "그래야 내년 총선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준석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자기의 힘으로 만들었다는 독선에 빠져 갈등을 빚다 징계를 당하고도 방송 출연을 통해 당을 비아냥거리고 조롱하면서 내부 총질만 일삼는 오만의 극치를 달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안 의원은 "박근혜 정부의 은덕을 입고 어린 나이에 정치에 입문해 당 쇄신을 위해 치켜세우고 대접해주었더니 오만방자함이 극에 달했다"며 "언제까지 이 응석받이가 당에 분탕질하는 것을 내버려 둘 건가. 지켜보고 계실 박근혜 전 대통령께서 얼마나 마음 아파하시겠나"라고 했습니다.

이어 "이 전 대표를 내버려 두면 내년 총선에서도 당에 또 내부 총질을 할 것이고, 가짜뉴스를 생산하며 방송에 출연해 당을 비아냥거리고 조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 유세를 언급하며 "이준석이 시민이 제게 욕설한 부분은 빼고, 제가 진교훈 후보에게 막말을 해 선거 패배에 큰 책임이 있다는 식으로 아침 방송에서 가짜 뉴스를 퍼뜨렸다"며 "이런 사건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엄중한 처벌이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안 의원은 "선거는 몇 퍼센트로 질 거라고 예언하는 이준석보다 한 표라도 더 확보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주는 사람이 우리 편"이라며, "지역구 자기 선거도 예측 못하는 마이너스 3선인 이준석이 강서구청장 선거 패배에서 갑자기 도사급으로 취급받는 모습은 참으로 기묘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