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일자리 창출 공로 인정
노인들 권익 보호와 소득증대 크게 기여

김근종 보성군산림조합장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대한노인회가 수여하는 ‘2023년 노인취업 우수상’을 받았다.
김근종 보성군산림조합장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대한노인회가 수여하는 ‘2023년 노인취업 우수상’을 받았다.

[한국농어촌방송=권동현 기자]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노인취업 활성화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김근종 보성군산림조합장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대한노인회가 수여하는 ‘2023년 노인취업 우수상’을 받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 조합장은 23일 오후 3시 서울 세텍 제2전시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한노인회장상’을 수상했다.

노인취업 우수상은 대한노인회가 노인취업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각급 기관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 조합장은 올해 3월 보성군산림조합장으로 당선된 이후 지역 내 노인 일자리 조성은 물론 노인들의 권익 보호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보성군산림조합에서 시행하는 산림경영기반 조성 및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각종 사업에 65세 이상 노인 200여명을 고용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조합장은 지역주민들을 투입해 올해 조림예정지정리사업 21.3ha, 조림사업 153ha, 숲가꾸기사업 110ha 등 산림토목사업을 수행하며, 노인들을 고용함으로써 노인 일자리를 만드는 데 앞장서왔다.

김 조합장은 이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관련 업무에 접목시켜 활용함으로써 조합 운영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되는 등 일석삼조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노인들을 고용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직업과 장점 등을 고려해 적재적소의 사업에 투입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함과 동시에 노인들에겐 수익원 창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지역사회에는 일자리 창출을 통한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을 줬다.

대한노인회 관계자는 김 조합장의 수상에 관해 “노인들이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다”고 설명했다.

김 조합장은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한 것 뿐인데, 대한노인회로부터 상을 받게 돼 무척 기쁘고 한편으로는 어깨가 더 무거워짐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조합 차원에서 노인취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