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뉴스1]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국민의힘 1호 인재로 영입된 이수정(59)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13일 경기 수원정 출마를 공식화했다.

이 교수는 이날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그는 등록을 마친 뒤 페이스북을 통해 밝힌 출마의 변에서 "가장 우선에 두는 목표는 바로 약자보호"라며 "대한민국 여성으로서 한 세상을 살아온 개인적 경험이 다른 정책들의 입안에도 틀림없이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출생과 육아, 그리고는 사회생활 복귀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그래서 더 이상은 '암컷'이란 천대도 받지 아니하고 경력이 단절될 필요도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 또다시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위하여 정성을 다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원정 지역구에 대해선 "경기 남부권은 경제적으로 매우 잠재가능성이 높다. 특히 본 후보자가 출마하려는 지역은 대기업이 즐비하다"며 "하지만 신도시로부터 조금만 벗어나도 현저한 격차를 보이는 지역 또한 즐비하다. 곳곳이 위험지역으로 변질되고 있다. 이 지역을 그리고 그 지역 주민들을 지키겠다. 오원춘 사건으로 살펴본 수원역 뒷골목처럼 버려두지 않겠다"고 했다.

경제정책과 관련해서는 "건강한 시장경제가 살아나도록 하는 정부의 정책기조에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경제전문가는 아니지만 재개발 이익 환수나 종합부동산세 같은 징벌적 세금들이 빈부격차 해소의 손쉬운 지름길이라 현혹하는 정치적 프로파간다는 활용하지 하겠다. 황금거위의 배를 가르는 횡재세 도입은 애초 생각할 필요도 없도록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감시시스템 활성화를 통해 촘촘히 만들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수원정은 이 교수가 재직 중인 경기대 후문이 위치한 지역구로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매탄동, 원천동, 광교동 등이 속해 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