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권 특권 정치 막고, 선민후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2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대위원장 취임 입장 발표에서 "저는 지역구에 출마하지도 않겠다. 비례대표로도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 비대위원장은 "오직 동료 시민과 이 나라의 미래만 생각하면서 승리를 위해 용기있게 헌신하겠다"며 "저는 승리를 위해 무엇이든 다하겠지만, 제가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운동권 정치 청산'도 약속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중대 범죄가 법에 따라 처벌받는 걸 막는 게 지상목표인 다수당이 더욱 폭주하면서 이 나라의 현재와 미래를 망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그런 당을 숙주 삼아 수십 년간 386, 486, 586, 686이 되도록 썼던 영수증을 또 내밀며 대대손손 국민들 위에 군림하며 가르치려 드는 운동권 특권 정치를 청산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 운동권 특권 세력과 개딸(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층) 전체주의 세력과 결탁해 자기가 살기 위해 나라는 망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운동권특권정치를 청산하라는 강력한 시대정신은, 우리가 운동권특권정치를 비판하는 것만으로는 실현될 수 없고, 바로 우리가 그 운동권특권정치를 대체할 실력과 자세를 갖춘 사람들이라고 공동체와 동료시민들을 설득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실현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보다 '국민'이 우선이라고 강조한 한 비대위원장은 '선민후사' 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그는 "오늘 국민의힘의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정치를 시작하면서, 저부터 선민후사를 실천하겠다"며 "어려운 상황에서 미래와 동료시민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당직 인선에 대해서는 "무엇인가 보여주기 위한 일을 하러 온 게 아니라 국민을 위해서 동료 시민을 위해서 승리하는 당을 만들기 위해 온 것"이라며 "빠른 답보다 맞는 답으르 내는 게 더 중요한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 전국위원회는 이날 한 전 법무부장관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한 전 장관을 비대위원장으로 임명하는 안건은 전국위원 재적 824명 중 650명이 투표에 참여해 찬성 627명과 반대 23명으로 가결됐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