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수 의원./사진=뉴스1
서병수 의원./사진=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국민의힘이 다선 중진인 서병수·김태호 의원에게 이른바 '낙동강 벨트' 지역구 출마를 요청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6일 오전 국회에서 "부산 서병수 의원에게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이 있는 부산 북·강서갑에, 경남지역의 김태호 의원에게는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있는 경남 양산을에 출마해 주십사 부탁드려놨다"고 밝혔다. 

이른바 '중진 험지출마론'이 본격화되면서, 공천 시작과 함께 중진들에 대한 희생이 요구되기 시작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장 사무총장은 “우리 당으로선 꼭 이겨야 하는 전략 지역들이 있다”며 "경남에서 낙동강 벨트를 가장 중요해서 여기를 사수하고 차지한다면 총선에서 큰 의미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서 의원은 부산진갑 5선 의원으로 부산시장을 역임했다. 김 의원은 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3선 의원이자 과거 경남도지사를 지냈다. 

두 의원 모두 현재 자신의 지역구에 공천을 신청한 상태지만, 서 의원은 지난 4일 당의 공식 요청이 오면 수용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바 있어 이들의 결단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장 사무총장은 "두 의원은 다선 중진이고 승리할 수 있는 분들"이라며 "부산시장과 경남도지사를 하셨기에 어딜 가도 경쟁력이 있다. 그 정도면 유권자께서 충분히 선택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출마 요청을 한 지 오래되지 않았다. 적절한 시기에 (두 의원이) 답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낙동강 벨트가 우리에게 어렵고 중요한 지역이다. 두 분께서 헌신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날 공천신청자 면접 일정과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현역 감점, 탈당 후 무소속·타당 출마자들의 이의신청 건 등에 대해 논의한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