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SDN 업무협약···낚시 인프라 대거 확충
바다낚시 마스터스대회 성공 추진에도 맞손
어촌활력증진사업 확정 땐 300억 추가 투입

전남 강진군과 SDN(주)이 지난 19일 강진군청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강진군]
전남 강진군과 SDN(주)이 지난 19일 강진군청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강진군]

[한국농어촌방송=권동현 기자] 전남 강진군 마량 일대가 해양관광레저경제 거점으로 힘차게 발돋움한다.

20일 강진군에 따르면 전날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원 강진군수, 최기혁 SDN(주) 대표이사,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강진군 바다낚시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 출범식 및 추진위 위촉식을 개최했다.

조직위는 강진원 강진군수, 최기혁 SDN(주) 대표이사가 공동위원장을 맡았고 강진원 강진군수는 SDN(주) 및 관계사, 최운정‧신동만 프로 등 각계 전문가 11명에게 직접 추진위 위촉장을 수여하며 성공적 대회 추진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강진군과 SDN(주)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마량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과 강진군 바다낚시 마스터스대회 개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량항 어촌신활력 증진사업이 확정되면 마량항의 풍부한 해양관광자원과 민간투자사업의 연계를 통해 마량항을 서남해안을 대표하는 해양관광경제거점으로 육성한다. 2024년부터 2027년까지 3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진도군은 마린 콜프렉스와 푸소 빌리지, 하버스퀘어, 스카이파크, 피셔리 마리나 등을 조성할 계획으로 공모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SDN(주)이 민간투자 분야에 ▲5톤급 낚시 전용선 20척 ▲선장학교 교육프로그램 지원 ▲어선수리지원센터 구축 등에 12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8~12월 마량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강진군 바다낚시 마스터스 대회는 강진군 주최, SDN(주)의 주관으로 추진되며 ▲조직위원회 구성 ▲대회 홍보 ▲후원 등 대회의 성공 추진을 위해 이날 협약을 맺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상생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 마량항은 남해안 바다낚시 메카로 도약중이다. 연중 낚시가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은 지리적 이점과 해양관광을 위한 기반시설도 우수하다. 

지난해 강진군은 바다낚시어선 10척을 유치·운영했으며 감성돔과 오징어 두 부분으로 나눠 제1회 전국 바다낚시대회를 개최, 약 100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올해는 바다낚시어선 30척을 유치하고 바다낚시 마스터스대회를 열어 낚시관광객 2만 명 유치를 현실화한다는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바다낚시 대회를 통해 마량을 바다낚시 메카로 도약시켜 많은 낚시객과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으로 만들겠다”며 “이번 출범식과 협약을 계기로 바다낚시 관련 공격적인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강진 마량을 해양레저관광경제 거점으로 조성해 지역 경제를 더욱 부흥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