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조형물 기획연출 등에서 높은 평가

함평군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함평군]
함평군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함평군]

[한국농어촌방송=권동현 기자] 전남 함평군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22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제12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지난해 개최된 축제를 대상으로 전문가 심의위원 25명이 축제결과, 방문객 만족도, 지역민 지지도, 콘텐츠 차별성, 안전관리체계,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상이다. 

지난해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나를 위한 행복 여행 in 함평 국화’라는 주제로 국화조형물 기획연출, 명품국화분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발굴, 친환경축제장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의 영광은 축제를 위해 헌신해 주신 함평군민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우리나라 대표 가을 축제로서 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