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의 꿈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꿈 이룰 것"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 회초리로 혼내달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창신시장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종로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서울 종로구 창신시장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인 곽상언 종로구 후보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뉴스1

[한국농어촌방송=안지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첫 격전지 지원유세 장소로 정치 1번지 종로를 택해, 노무현 전 대통령 사위 곽상언 후보를 지원 사격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곽상언 후보 선거 사무소에 방문한 뒤 곽 후보와 노 전 대통령의 딸 정연 씨와 함께 창신시장을 돌면서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곽상언 선거 사무소를 찾은 이 대표는 "존경하는 노 전 대통령의 꿈인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 사람 사는 세상과 제가 꿈꾸는 억강부약의 함께 사는 세상, 대동 세상을 종로에서 곽 후보가 반드시 이뤄줄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어 "종로가 어렵다고 하지만 노 전 대통령의 꿈이 남아있는 곳이고, 곽 후보가 그 뒤를 이을 것"이라면서 "이번 총선을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심판하자"며 "이번 총선에서 회초리로 혼을 내 정신 차리게 해야 (민생 경제를) 신경 쓰고 국민 무서운 줄 안다. 혼내달라"고 '정권 심판론'을 꺼내 들었다. 

이 대표는 기자들을 만나 "국민에게 권력을 위임받아 나라 살림하는 윤석열 정권의 무능, 무책임, 무대책, 무관심에 대해 종로 주민들이 회초리를 들어 혼을 내야 한다"며 "이번 총선이 혼을 낼 수 있는 결정적 기회"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지금 살 만하다', '앞으로 이 상태가 계속돼도 상관없다'면 다시 (국민의힘을) 찍고, 이대로 방치할 수 없다고 생각되면 심판에 표를 던져 쓴맛을 보여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민주당이 많이 부족하지만 조금 더 노력하겠다"며 "종로에서부터 바꿔달라. 곽 후보는 정말 유능하고 의욕이 높고, 국민께 충직한 일꾼이 될 것이다. 민주당 맨 앞에서 승리를 이끌 선수"라고 곽 후보를 향한 지지를 호소했다. 

이 대표는 "입틀막 해도 할 말은 할 것이고 진실은 전파될 것"이라며 "우리 국민들이, 대한민국 주권자들이 결코 바보가 아니라는 걸 보여주리라 믿는다.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