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S스마트항공권’ 대한항공ᆞ진에어 추가 '총 7개 항공사'로 확대
지난해 8월 첫 시행 후 약 22만 5000명 이용  

통신 3사(LG유플러스, SKT, KT)와 한국공항공사는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PASS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국내선 이용 시 ‘PASS스마트항공권’ 이용이 가능한 항공사는 기존 제주항공 ∙ 티웨이항공 ∙ 이스타항공 ∙ 에어서울 ∙ 하이에어 등을 포함해 총 7개사로 확대된다.

통신 3사(LG유플러스, SKT, KT)와 한국공항공사는 전국 국내선 14개 全 공항에서 본인의 스마트폰 내 PASS(패스)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받는 ‘PASS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에 대한항공과 진에어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통신3사와 한국공항공사가 협력해 지난해 8월부터 국내선 여행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인 PASS 스마트항공권은 올해 2월 말 기준 약 22만5000명의 여행객들이 이용하며 항공 서비스 편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PASS스마트항공권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각 통신사의 PASS 앱 메인 화면의 '모바일신분증' 메뉴에 접속한 후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등록하고 ‘스마트티켓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항공권 예약과 구매 시 구매처에 제공한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와 PASS앱 명의정보가 일치한 상태에서 고객이 비행기 탑승 전에 체크인하면 자동으로 PASS스마트항공권이 연동된다.

면세품 구매 등 항공권 제시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기존 항공권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PASS 스마트항공권 제휴 항공사는 올해 안에 아시아나항공을 추가하는 등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