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탐방 - 2019 곡우사리 영광굴비 축제 편]
[한국농어촌방송=박세주 기자] 2019년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3일간 열리는 곡우사리 영광굴비 축제는 법성포 뉴타운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버지와 굴비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영광 법성포 곡우사리 굴비 축제추진 위원회가 주최하고 주관했습니다.

2019 곡우사리 영광 굴비축제 개막식 / 최명규 굴비축제추진위원위원장이 개최선언을 하고 있다. /사진=소비자TV

"곡우사리 영광굴비 축제" 왜 곡우사리일까요?
곡우는 입하하고 청명 사이의 절기를 뜻하는데, 곡우사리는 곡우에 드는 5번째 사리를 뜻한다고합니다.
곡우의 본래 의미는 비가 내려 백곡을 기름지게 한다는것인데, 곡우 무렵에 드는 사리를 곡우사리라고 부르고, 이때 만든 굴비를 곡우사리 굴비라고 한다고합니다.
특히 곡우사리 (양력 4월 20일) 경 칠산 어장을 지날 때의 조기는 어체가 크고 알도 실하게 차고, 황금빛 윤기를 띄며 진미를 나타내어 정말 맛있고 한번 맛보면 다른 굴비는 거들떠도 안 보게 된다는데 여러분도 축제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2019 곡우사리 굴비축제 편은 05월 02일 오전 10시, 오후 8시부터 "소비자TV"에서 방송됩니다.
소비자TV는 IPTV : KT olleh tv 218번, SK Btv 275번. LG U+tv 247번에서 시청가능합니다.
그 외 자세한 채널 안내는 홈페이지 www.ctvkorea.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