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일 ‘2019년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성과대전’ 개최
상태바
오는 2일 ‘2019년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성과대전’ 개최
  • 나자명 기자
  • 승인 2019.07.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꿈꾸는 안전, 식의약 연구개발 성과 한자리에

[한국농어촌방송=나자명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지난해 추진한 식의약 연구개발사업의 우수성과를 산업계·학계·연구기관 등과 공유하는 ‘2019 식약처 연구개발사업(R&D) 성과대전72일 충청북도 청주시 오송면에 위치한 C&V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연합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연합뉴스)

 

식약처 R&D 성과대전은 식의약 연구개발사업 성과를 산···관이 공유하는 한편 식의약 안전관리의 추진방향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R&D 우수성과에 대한 포상이 진행된다.

우수성과 포상으로 서울대 최상호 교수, 노터스생명과학 김석호 대표, 한림대 장대영 교수와 제주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 고찬옥 주무관 등 12명에게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최우수성과로는 식중독균 유전체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확산 세계 최초 수족구 백신 평가용 동물모델 개발을 통한 수족구 백신 국산화 기반 마련 한국인 위암 미충족 수요 의약품 적정사용 기반 마련 환경기초시설 방류연안 수산물 유해물질 함량 조사 연구결과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식품·의료제품·독성 분야별 연구성과 보고회와 함께 연구결과 포스터 전시 및 홍보관이 운영된다.

특히 홍보관은 식품안전섭취가이드 프로그램 단맛짠맛 미각판정 한약재 감별 체험 맥박 측정 체험 컴퓨터를 활용한 독성정보 찾아보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여, 연구성과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사례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와 기반 위에서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연구개발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전문가는 물론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또는 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