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최대 아시안슈퍼체인과 협업, 대한민국수산물 특판전 진행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가운데)이 미국 H마트에서 국내산 수산물 판매현황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수협중앙회]
임준택 수협중앙회장(사진 가운데)이 미국 H마트에서 국내산 수산물 판매현황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수협중앙회]

[한국농어촌방송=조효정 기자] 수협중앙회가 미국 시장에서 다양한 판촉활동을 펼치며 한국 바다의 신선한 맛을 현지에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수협은 지난 21일부터 27일까지(현지시간) 일주일간 10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 한인 수퍼체인인 H-마트와 협업해 대한민국 수산물 특판전을 개최했습니다.


대한민국 수산물 특판전에는 해외수출 1위 품목인 김을 비롯해 미주 지역에서 인기있는 갈치, 오징어, 바다장어, 어묵 및 다시마 등 품목들이 최대 20%까지 할인판매 됐습니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 교포들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세안과 미국 본토 현지인 등에게 다양한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과 신선한 맛을 알리는데 주력했습니다.


또한, 수협중앙회는 올해가 수협 창립 60주년이자 H-마트 창립 4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콜라보 기획행사로 국내 대중선어(고등어, 오징어, 갈치 등) 1+1 판매행사를 매 분기마다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대중선어 1+1 행사가 미국내 시즌별 이슈에 맞추어서 진행될 경우 한국 고등어, 오징어, 갈치 등 대중선어의 우수한 품질 및 맛에 대한 최상의 홍보효과를 내는 동시에 미주지역 수산물 판매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수협 측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수협 무역사업단 관계자는 “대미국 수산물 수출시장이 매년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금년도에 개최될 특판전 및 1+1 행사 등은 미국내 한인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까지 주요 타켓으로 삼아 홍보·판촉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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