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10주년 기념석 제막 [이희승 기자]
농정원 10주년 기념석 제막 [이희승 기자]

[한국농어촌방송=이희승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8일 세종에 있는 농정원 청사에서 개원 10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종순 농정원장,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홍문표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김영재 한국식품클러스터진흥원 이사장 등 유관기관 기관장, 농업인 단체장, 소비자 단체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이 원장과 정 장관 등이 기념석 막을 걷으며 시작했습니다. 해당 기념석에는 농정원이 새롭게 발표한 비전인 '농업·농촌 혁신성장 동반자'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농정원 10주년 기념석 제막 [이희승 기자]
농정원 10주년 기념석 제막 [이희승 기자]

이어 농업계 인사들의 축하 영상을 시청한 뒤 농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들에게 표창과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정광하 꽃비원 대표는 농정원과 농업·농촌 발전에 공헌해 농식품부 장관 표장을 받았습니다. 나승일 서울대학교 교수는 농정원 설립 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농정원 성장에 기여한 바가 커 농정원장 감사패를 수상했습니다.

이 밖에도 유재하 한국농업현장교수연합회 회장, 현성익 청원농장 대표, 김연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등이 농민·농업·농촌 발전에 힘을 보태고 우리 농축산물 소비에 기여한 바로 농정원장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농정원의 새로운 비전 선포를 위해 블록을 맞추는 내빈들 [이희승 기자]
농정원의 새로운 비전 선포를 위해 블록을 맞추는 내빈들 [이희승 기자]

이 원장의 기념사와 정 장관·홍 의원의 축사가 차례로 이어진 뒤에는 농정원 신(新)비전 선포식과 떡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은 국민, 함께, 농업, 농촌, 혁신, 성장이 적힌 블록을 하나씩 맞추며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혁신 성장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라는 농정원 비전을 완성했습니다. 이어 이 원장과 홍 의원 등이 떡 케이크를 자르며 기념식이 마무리됐습니다.

농정원 10주년 기념 떡 케이크 커팅식 [사진=이희승 기자]
농정원 10주년 기념 떡 케이크 커팅식 [이희승 기자]

한편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한 농정원의 전략적 역할 도출'이라는 주제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