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치유농업 현장 모습. [서울시]
서울시 치유농업 현장 모습. [서울시]

[한국농어촌방송=최윤선 기자] 서울시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시민들의 신체적·정서적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기관을 모집합니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압화액자 만들기,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 몬스테라 심기 등으로 오는 18일부터 시작합니다.

신청대상은 서울시 관내 유치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으로 16개 단체(단체별 15명 내외)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면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내 모집공고 확인 후 참여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은 1회 2시간으로 운영됩니다. 농업이 가진 치유적 기능을 활용해 ▴압화액자 만들기 ▴다육 테라리움 만들기 ▴몬스테라 심기 등 일일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치유농업 서비스의 확산 및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서초 치유농장(서초구 내곡동) 및 강동 치유농업센터(강동구 상일동) 등 2개소에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은 우리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힘이 있다”며, “이번 치유농업 단기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긍정적 정서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