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뉴스1]
마트.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뉴스1]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11월부터 한 달 동안 '2022 녹색소비주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11월 한 달 동안 일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이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번 녹색소비주간에는 유통사 16곳, 카드사 4곳, 은행사 4곳, 시민단체 3개와 전국 녹색구매지원센터 10곳 등이 참여합니다.

우체국쇼핑과 인터파크, 홈플러스의 온라인 녹색매장 전용관은 녹색제품을 최대 30% 할인하고, 대형마트 녹색매장도 덤을 증정하거나 가격을 내립니다.

'녹색제품'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에너지·자원투입과 온실가스·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말합니다.

녹색소비주간 동안 장바구니와 텀블러 사용하기, 포장 시 일회용품 안 받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소비자는 갤러리아백화점과 BC카드 등 참여사의 회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광주녹색구매지원센터 등은 어린이를 위한 녹색소비 교육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녹색소비주간은 지난 2010∼2012년 시행된 후 10년간 중단됐다가 이번에 재개됐습니다.

자율 참여 행사인 만큼 각 유통사 등 상황에 따라 행사 기간과 소비자 혜택은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각 회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됩니다.

장기복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관은 "녹색제품 구매와 친환경 장보기와 같은 녹색생활의 실천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가장 현명한 행동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환경부]
[환경부]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