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와 메이티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NHN]
NHN에듀와 메이티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NHN]

[한국농어촌방송=김주연 인턴기자] 에듀테크 기업 NHN 에듀가 메이티와 함께 디지털 농업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데이터 기반 미래 혁신 농업 '디지털 파밍'(Digital farming)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공간 내 구축해 전 연령이 이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려는 것입니다. 

메이티는 국내 농업계 특성화고에 디지털 파밍 교육 플랫폼 서비스 '스마트팜'을 제공하고 있고, NHN 에듀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기획과 구축을 맡아 다방면으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NHN 에듀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교육 공간을 만들어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를 적용해 홈파밍, 반려식물, 디지털 텃밭 등 농업 분야에서 더 나아가 생명과학,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으로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입니다.

또 양사는 추후 협력사업 범위를 확장해 농업 밸류체인 전반을 연결하는 디지털 파밍 교육 메타버스를 완성할 계획입니다.

메타버스 내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는 전국의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귀농·창업농업인, 홈파밍 등 농업에 관심을 둔 모든 일반인이 대상이고, 글로벌 농업 교육을 염두한 해외 시장도 고려 중입니다.

여원동 NHN 에듀 대표는 "메타버스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파밍 교육 서비스는 실습과 병행이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첨단 농업 교육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