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희 대표원장
최진희 대표원장

[한국농어촌방송=김도하 기자] 피부 관리와 제모 등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특히 피부 관리에 대한 남성 수요가 커지면서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옴므 클리닉'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옴므 클리닉은 여드름 및 잡티, 제모, 미백, 비만 클리닉, 바디주사 등 남성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맞춤형 피부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피부과를 말합니다.

잦은 면도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모낭염, 수염 자국을 고민하는 남성은 레이저 제모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라마르의원 최진희 원장은 "반영구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부밑 검은색 모근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밀도가 높고 모력이 강한 남성의 털에 맞춘 에너지 전달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며 "반영구 레이저 제모는 일반 제모와는 달리 스무스쿨 레이저를 사용하여, 쿨링 기술이 더해져 화상과 통증으로부터 피부를 지켜낼 수 있다는 점이 크지만,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른 1:1 맞춤 케어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최 원장은 "개개인의 고민과 피부 타입, 모근의 형태 또한 다르므로 레이저 제모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보다 꼼꼼한 치료와 시술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