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형 원장/ 사진=세이프플란트치과
김태형 원장/ 사진=세이프플란트치과

잇몸 절개 없이 식립 가능 '컴퓨터분석임플란트'로 정밀성 높여 

현대 사회에 접어들수록 웰빙, 안티에이징 문화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 의식주에 만족해야 했던 행복의 기준과 가치관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고령화 시대, 백세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은 그에 맞는 외모와 신체적 기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건강한 신체를 위한 치아건강에 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 저작 기능을 하는 치아는 한 개의 상실로도 많은 불편함을 줄 수 있다. 우리 구강은 위아래 스무 개의 치아를 가지고 있어 많다고 느낄 수 있지만 한 개의 상실이 일어나면 건강했던 치아들도 상실된 쪽으로 기울어지기에 안면 비대칭이 나타날 수도 있다.

과거엔 노년층의 분들이 많이 받는 과정이라 느끼는 임플란트는 요즘 젊은 층의 분들에게 많이 대중화된 과정이다.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만날 수 있지만 난이도가 높기에 치과의 선택에는 신중함으로 만나야 한다. 고난이도를 중점으로 하고 있어야 하며, 교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야 정밀성 높고 섬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임플란트의 종류에는 전체임플란트,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고 임플란트의 장점을 살린 임플란트틀니, 치조골이 부족하다면 뼈이식임플란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에는 컴퓨터분석임플란트라 하여, 자동차가 네비게이션을 보면서 정확하게 길을 찾는 것을 생각하면 되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를 만나볼 수 있다.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미리 식립할 위치를 만나볼 수 있기에 정밀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과정의 시간도 줄어들며, 잇몸 뼈의 상태와 골조직, 신경위치를 파악하여 만나기에 고령층, 전신질환이 있는 분들도 부담을 덜어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임플란트과정을 진행할 때는 잇몸뼈 상태가 좋아야 하며, 만약 좋지 않거나 양이 부족하다면 뼈이식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단단해지기를 기다린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과정 없이 만나볼 수 있지만 부작용과 임플란트의 빠짐이 있을 수 있고 오래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에 미리 정밀성 높은 검사를 통해 만나보는 것이 좋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대중화된 컴퓨터분석임플란트는 제3의 치아라고도 불리고 있다. 하지만 많이 대중화되었다고 하여 임플란트 과정을 쉽게 생각하고 비용적인 것만 보고 치과를 선택한다면 부작용과 결과가 만족도가 낮을 수 있기에 고난이도를 중점으로 하고 원장의 실력이 우수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