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위‧법사위 의원실 및 전문위원실 방문
실질적 권한‧역할 부여하는 개정안 건의

임상규 행정부지사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안 통과를 위해 국회방문 등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전북도]
임상규 행정부지사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안 통과를 위해 국회방문 등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전북도]

[한국농어촌방송=권동현 기자] 전북도가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하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 입법개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임상규 행정부지사가 국회방문 등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북도에 따르면 임 부지사는 지난 16일과 21일 양일에 걸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국회의원, 수석전문위원 등을 면담하며 전북특별법이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임 부지사는 22일로 예정된 행안위 법안소위 심사를 앞두고 16일에는 법안 1소위 의원실을, 23일 행안위 전체회의를 대비해 21일에는 나머지 행안위 의원실을 방문하는 등 전략적으로 건의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법사위 정성희 수석전문위원과의 면담을 통해 법사위 11월 및 12월의 일정을 청취하며, 상임위인 행안위 전체회의 통과 후의 계획 및 일정까지도 빈틈없이 챙겼다.

임상규 부지사는 “제대로 된 전북특별자치도 구현을 위해 지난 1년여 간 특례발굴부터 이번 전부개정안 마련까지 전북이 한마음으로 달려왔다”며 “실질적 권한과 역할을 부여할 수 있는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이 반드시 연내 통과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생명, 그린에너지, K-문화 등 전북의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살려 국가 핵심 정책의 실험 기지를 수행함으로써 ‘글로벌 생명경제’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도전의 기회가 부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오는 12월로 예상되는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때까지 지휘부를 중심으로 전방위 대국회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촌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