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2023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공공기업 공사 부문 최우수상
[한국농어촌방송=강병용 기자] 이씨이십일(EC21)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SNS'에서 우수대행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씨이십일은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을 대행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로로 이 상을 받았다.
부산관광공사의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관광 정보를 트렌디한 릴스 및 큐레이팅 콘텐츠, 실시간 스토리의 형태로 제공하고, 다양한 관광자원과 캠페인을 SNS를 통해 국내외로 홍보한다.
이씨이십일 관계자는 "시의성, 화제성을 지닌 주제를 기획하여 콘텐츠를 제작, 더 많은 관광객이 부산관광공사를 통해 관광 정보를 접하고 실제 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4년째 진행 중인 공사의 '부산 5대 트레킹 챌린지' 캠페인은 지자체 최초로 글로벌 액션캠 브랜드 GoPro와 협업해 콘텐츠 도달 수 38만 회, 인스타그램 누적 게시글 5700건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부산관광공사는 이런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2023 올해의 SNS'에서 인스타그램 공공기업 공사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앞서 2022년에도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블로그 분야 공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는데, 이 블로그를 운영한 이씨이십일은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관광공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
강병용 기자
mrggang3@khrb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