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제14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 개최
상태바
산림청, ‘제14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대전’ 개최
  • 이경엽 기자
  • 승인 2019.07.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생태복원 기술의 발굴 확산 목적...“혁신적인 산림복원 기술 찾습니다”
(사진=산림청 제공)
(사진=산림청 제공)

 [한국농어촌방송=이경엽 기자]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산림생태복원 기술의 발굴 확산을 위해 14회 전국 산림생태복원 기술 대전을 개최한다.

 산림생태복원 기술 대전은 전국의 산림복원 우수 사례지를 찾아 소개하고, 산림복원 추진 방향을 국민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 부문은 산림생태복원 신기술 적용 사례지와 신기술 연구사례·아이디어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설계·시공, 조사·모니터링, 유지·관리, 재료 등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816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은 창의성, 실현 가능성, 기술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 1, 최우수 2, 우수 2점 등 모두 5점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500만 원, 최우수는 산림청장상과 300만 원, 우수는 한국산지보전협회장상과 100만 원 등 상장과 상금을 준다.

 심사 결과는 9월 중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에 공지하며, 입상한 아이디어·사례 등은 기술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산림생태복원사업 시 권장기술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 또는 한국산지보전협회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훼손된 산림을 효율적으로 복원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생태계 건강성을 회복하기 위한 산림복원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